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여행

기네스 북 인정 세계 최대 케이블카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by 힐링여행자 2023. 5. 23.

기네스 북이 인정한 세계 최대 케이블카라 불리는 떠이닌의 바덴산 케이블카는 호찌민에서 차량으로 2~3시간가량을 가야 볼 수 있는 곳인데, 한국여행객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가는 방법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떠이닌의 바덴산 소개와 가는 방법 볼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네스 북 인정 세계 최대 케이블카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기네스 북 인정 세계 최대 케이블카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목차

    떠이닌 성 의  바데산 케이블카

     

    베트남 동남부 떠이닌(Tây Ninh) 성에 있는 메콩 델타의 최고봉 바덴(Bà Đen) 산에 개설된 케이블카 Baden 역이 2020년 1월 '세계에서 가장 큰 케이블카 역'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인정되었는데, 이 역은 1시간에 최대 8,800 명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986m의 높이에 자리 잡은 Bà Đen 역입니다.

    바덴 산에는 1만 959평방 미터에 걸쳐 2개의 케이블카 노선이 ​​있으며, 산기슭에 있는 바덴 역 터미널 주변의 바산 훈산에 오산의 삼산을 표현한 독특한 지붕의 형태가 유명하고, 역 중앙 로비에 들어서면 나무를 본뜬 5개 큰 기둥의 디자인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또 하나인 돌아오는 노선은 산기슭의 바덴 역에서 산 정상의 Vân Sơn역 까지를 연결하는 113 개의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이용객은 전체 길이 1847 미터를 불과 8분 만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정상의 Vân Sơn 역은 베트남의 종교 중 하나 인 카오다이(Cao Đài) 교의 건축물을 이미지화하여 디자인된 역사로 소재는 사암을 이용. 컬러 유리로 모자이크처럼 장식 한 여러 가지 빛깔과 공간인 중앙 로비에는 큰 샹들리에가 설치되어 있다.

    또 다른 방면의 노선은 78개의 케이블카가 1211 미터의 거리를 잇고 바 사원을 방문할 수 있다. 이곳 역은 성전 건축을 ​​반영하여 케이블카 캐빈에 석가모니 불상이 그려져 있다.

    제1기 투자는 총액 20 조동에서 오스트리아 건축 설계 회사 Doppelmayr Garaventa Group 그룹이 시공했다.  

    바덴 산의 케이블카 시스템은 대형 관광 개발 Sun 그룹의 관광 시설인 'Sun World Ba Den'의 일환으로 설치되었다.

     

     

    가는 방법

     

    위치 : Phan, Dương Minh Châu District, Tây Ninh, 베트남

    한국에서 호찌민 경유하여 떠이닌 가는 방법

    한국에서 떠이닌을 가기 위해서는 호찌민 국제공항까지 이동한 후, 차량으로 2~3시간 정도를 더 가야 떠이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떠이닌을 가는 것은 무리가 있고 호찌민 시내 여행사에서 아래와 같은 패키지여행상품을 구매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Tay Ninh: Tours and Tickets - Tripadvisor

    *Likely to sell out: Based on Viator’s booking data and information from the provider from the past 30 days, it seems likely this experience will sell out through Viator, a Tripadvisor company.

    www.tripadvisor.com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패키지 여행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 패키지 여행

    구찌터널과 떠이닌의 까오다이 절과 바덴산의 케이블까지 이용하는 금액이라고는 하지만, 한국인에게도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호찌민에서 떠이닌 바덴산 차량으로 가는 방법

    차량렌트가 부담 없는 분이라면 호찌민에서 떠이닌까지 차량을 렌트하여 가도 되는데, 왕복에만 5시간 이상이 정도가 걸리고, 떠이닌 바덴산 여행하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하루종일을 렌트하여야 가능한 상황입니다. 차량렌트에 떠이닌 관람비까지 하면 20만 원을 훌쩍 넘기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호찌민에서 떠이닌까지 미니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이 방법은 본인도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이번 포스팅을 위해 한참을 검색해서 겨우 찾아낸 정보입니다. 호찌민에서 9인승 밴, 19인승 밴등으로 떠이닌 까지 아주 저렴하게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2023년 4월 현재 왕복요금이 19인승 미니버스 기준으로 ₩ 19,400 원입니다.

     

     

    호찌민에서 떠이닌 미니버스로 가는방법

    떠이닌은 호찌민에서 3시간 정도를 차량으로 가야 하기에 한국인 여행객에게는 접근성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세계 최대 케이블카 떠이닌 성 의 바덴산등 볼거리가 풍부한 떠이닌을 가장 경제

    o2oasia.tistory.com

    볼거리

     

    개인적으로 떠이닌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원 지역까지만 케이블카를 구입하여, 사원에서 두 대의 케이블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사원 지역으로 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정상까지 가는 것입니다.

     

    까오다이 사원은 베트남의 지역종교인데, 사 원 내 장식이 엄청 화려하여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종교는 안 믿더라도 그 화려한 내부 장식과 웅장한 규모는 사람을 겸손하게 만듭니다.

     

     

     

    마무리

    기네스 북이 인정한  세계 최대 케이블카 떠이닌 성 의  바덴산 케이블카를 여행하기가 불편한 편이지만, 본 포스팅에서 안내하는 대로 호찌민에서 미니버스를 이용하여 떠이닌 까지 이동하고, 떠이닌에서 케이블카 티켓등을 별도로 구입한다면, 큰 부담없이 떠이닌의 바덴산 케이블카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